아이템

배달의민족 전국별미 입점

집에서 즐기는 50년 전통 부산 메밀면 맛집

입안 가득 퍼지는 순수한 메밀의 풍미,

'면옥향천'



50년간 손님을 가족같이 모신다는 신조로 최고의 재료만을 직접 엄선해 깊은 감칠맛을 전하는 가게, 김정영분식면옥향천(이하 면옥향천). 직접 논산에서 재배한 메밀을 대형 맷돌로 제분하여 메밀의 고소한 맛과 풍미를 그대로 느낄 수 있다. 여기에 사장님만의 특제 맛간장 소스와 들기름, 핑크 솔트, 마지막으로 김부각까지 더하면 일본 메밀면과는 또다른 맛의 한국식 메밀을 맛볼 수 있다. 면옥향천의 사장님은 최고의 메밀을 만들고자 연구를 거듭했으며 우동 제면 기술을 접목해 남다른 맛과 식감의 메밀면을 제공하고 있다.



밀키트로 재탄생한 면옥향천의 메밀면은 50년 전통 부산 맛집의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면옥향천 김정영 대표가 개발한 맛간장 소스와 직접 선별한 국산 들깨로 만들어 더 고소하고 품질 좋은 들기름이 밀키트에 담겼다. 메밀 풍미 가득한 면옥향천이 이토록 맛있을 수 있는 비결에 대해 알아보자.


50년 전통을 이어온 면옥향천, 그 시작이 궁금해요.


면옥향천은 저희 부모님이 직접 농사지으신 농산물과 반찬을 파는 ‘농장상회’라는 작은 가게로 시작합니다. 부모님을 통해 제철 식재료가 주는 이로움을 하나씩 배워갈 수 있었어요. 하다 보니 욕심이 생겨 단순히 반찬과 식재료를 판매하는 상회를 넘어 저만의 레시피를 선보일 수 있는 외식업을 시작하고 싶었고, 실력을 갈고 닦아 면요리 전문점으로 방향을 잡게 됐습니다.


면옥향천의 김정영 대표


면옥향천은 부산 맛집으로 불리며 많은 손님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이렇게 많은 분들에게 인정받는 맛집으로 자리 잡기까지 과정 이야기가 궁금합니다!


부모님의 가게는 타고난 솜씨와 좋은 재료로 성황을 이뤘습니다. 좋은 식재료가 넘쳐나던 반찬가게 아들이었던 저는 좀 더 넓은 세상으로 나아가고 싶었고 면요리사의 길을 걷게 됩니다. 당시 부산에서 가장 큰 면요리점 중 하나였던 ‘희락’이라는 곳에서 일본인 선생님께 우동면과 소바면을 만드는 요령을 배웠고요. 2007년에 지금의 간판인 ‘면옥향천’으로 창업을 할 수 있었지요.


2010년에는 현재 본점의 위치인 부모님의 반찬가게를 면옥향천이라는 국수집으로 변경해 새로운 형태로 가업을 잇기로 결정했고요. 제대로 하고 싶다는 욕심에 제면 노하우를 담은 외국 원서까지 사다보며 기술을 익혔고 원하는 식재료를 장만하지 못 할 상황에서는 선대에 그랬던 것처럼 직접 농사를 지으며 원하는 식재료를 찾았습니다. 이런 노력이 손님들의 까다로운 입맛을 충족해 많은 단골들의 사랑을 받을 수 있게 했습니다.



50년동안 이것만은 꼭 지킨다는 전통이 있다면 무엇일까요?


직접 담은 김치, 자가제분, 자가제면, 직접 만드는 맛간장(쯔유)예요. 몇 줄 쓰고 보면 별것 아닌데 직접 해보면 엄청난 노력과 노동이 들어가는 것을 알 수 있지요. 멀리서 손님을 오시게 만드는 원동력은 정성에 더해진 노력이라는 조미료의 힘을 잘 알고 있기에, 눈에 보이지 않는다고 허투루 하지 않고 ‘본질의 가치’로 인정받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어렵고 귀찮다고 편법을 쓰지 않고 기본 정신이 되는, 보이지 않는 곳에서도 최선을 다하는 것이 저희 부모님 대에서부터 이어져온 성공의 비법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면옥향천하면 단연 메밀이겠죠. 사용하시는 메밀에 대해 소개해주세요.


현재 논산에서 직접 메밀을 재배하고 있어요. 메밀 재배를 시작한 이유는 메밀을 판매하는 곳에서 어떤 메밀 종자를 사용하고 있는지 정확히 알 수 없기 때문이에요. 제 자신이 메밀 전문가가 되기로 결심하고 공부를 했죠. 저희는 현재 국내산 메밀종에 여름종인 양절과 가을종인 대산을 국내산으로 취급하고 12월즈음 내몽고산 메밀과 북미산 메밀을 수입한 것을 섞어 쓰고 있습니다. 그리고 풍미를 돋우기 위해 타타리메밀(쓴메밀)을 같이 섞어 메밀국수를 만들고 있습니다.



메밀 전문가가 되시기까지 어떤 노력과 과정을 거치셨는지 궁금합니다.


메밀음식을 잘하고 싶었는데 좋은 메밀 종자를 구하기가 어려웠어요. 일본과 중국만해도 고유의 품종들로 메밀요리를 해서 먹는데 한국의 여건에서는 특정 종자의 메밀을 구하기 어려워 대산과 양절의 종자를 구해 몇 년 정도 위탁영농으로 농사를 지었습니다. 국내 자료가 많지 않아 일본 서적을 구해 공부 하며 지금에 이르렀네요.



대형 맷돌을 이용해 직접 메밀을 제분하신다고 들었는데요. 다른 메밀면과 어떤 점에서 다른가요? 


메밀은 향으로 먹는 음식이에요. 메밀의 껍질을 벗기는 순간부터 메밀의 향은 날아가기 시작하는데요. 먹기 직전까지 냉장보관하다가 제면하기 직전에 갈아서 국수에 메밀 향을 살리고 있습니다. 맷돌을 통해 제분하면 메밀의 향을 더욱 살릴 수 있지요.


자가제분, 자가제면을 하는 첫 번째 이유는 엷지만 선명한 향을 손님께 전해드리기 위해서예요. 제면 직전에 제분을 하는 것이 전문점에서 드시는 이유가 되기도 하지요. 미리 만들어두면 한결 수월하지만 그 엷은 향을 지키고자 그때그때 갈아내는 수고를 감수하고 있습니다.



맛간장 소스를 8시간 동안 끓여 제조하신다고 들었는데요. 엄청난 시간과 정성이 들어가는 작업일 것 같아요.


말린 관자, 특등품 다시마, 품질 좋은 말린 표고, 건새우 등을 간장과 다시물에 끓입니다. 재료들의 비린 맛을 잡아줄 청주와 미림이 끓기 시작하면 기장 멸치로 액젓을 내어 다려붓고 마지막에 가다랑어포를 아낌없이 넣어 다시의 맛이 어우러지게 합니다. 저만의 비법은 좋은 재료를 아낌없이 사용하는 것이에요.




메밀면과 함께 맛간장, 들기름, 핑크 솔트, 김부각을 곁들여 메밀국수를 만드신다고 들었는데, 이 재료들을 한데 모은 이유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사실 메밀국수는 여름 음식이라는 선입견이 있는데요. 이를 깨고자 메밀향을 지키면서 색다른 맛을 내기 위해 여러 식재료를 사용해보게 됐고 그중 가장 잘 어울리는 재료로 찾은 것이 맛간장과 들기름을 곁들인 비빔국수에요. 여기에 고소하고 바삭한 김부각이 더해지면 식감까지 맛있는 별미 국수가 완성됩니다.


여기서 ‘메밀에 김부각’ 밀키트를 완전정복하기 위한 팁을 알려드리자면 절반 정도 먹고난 뒤 면수를 부어 핑크 솔트로 간을 맞춰 물국수로 마무리하면 메밀의 맛과 영양을 모두 챙기실 수 있답니다.



좋은 재료와 사장님의 노력이 더해져 최고의 메밀국수가 완성된 것 같습니다. 부산 맛집으로의 명성도 탄탄한 면옥향천, 앞으로 손님들이 어떻게 기억해주길 바라시나요?


테이블 6개의 아주 작은 가게인데 자가제분, 자가제면, 직접 만든 김치와 맛간장 등 눈에 보이지 않는 70여 평의 공간에서 여러 사람들이 한 마음으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수익을 생각하면 합리적이지도 경제적이지도 않지만 먼데서 귀한 시간 내에 오신 손님들에게 기쁜 기억을 드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즉석식품제조업이지만 더 청결하고 안전한 음식을 드리고자 300여 평 공간에 제면공장을 준비하고 있고요.


앞으로의 50년도 더욱 노력하여 오래도록 사랑받는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하는 매장으로 기억되고 싶습니다. 좋은 국수를 만드는 제면소를 목표로 오늘도 열정에 노력을 더하고 조미료로 정성을 넉넉히 갈아 넣겠습니다.


찾아가기
면옥향천



지금 이 가게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

#아이템#전국별미를찾아서#면옥향천#부산별미#메밀국수#자가제면#수제쯔유#전국별미#메밀에김부각#들기름#김부각

임가현

[ 작은가게 오래가게 대학생 기자단 ] 지구를 생각하고 모험을 즐기는 대학생입니다. 빈티지, 식물, 귀여운 것들을 좋아해요!

이 작가의 다른 컨텐츠

세계 최초 비건 갸또를 즐길 수 있는 곳

지구와 사람, 모두에게 건강한 문화를 지향하다

함께 보기 좋은 컨텐츠

반찬으로 먹을 땐 밥도둑, 안주로 먹을 땐 술도둑! 전동집

[부산 떡볶이 추천] 가래떡과 가마솥의 특별한 만남, 가헌정

[부산 갈비탕 추천] 부산에서 둘째라면 서러울 갈비탕 맛집, 강갈비탕

[부산 칼국수 맛집] 40년의 세월이 담긴 칼국수, 차애전 할매칼국수

게시글 공유하기 🚀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URL복사
닫기

알림

아직 도착한 알림이 없어요

새로운 소식이 도착하면 알려드릴게요

개인정보처리방침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회원(이 약관에 동의한 자를 말합니다 이하 "회원")이 ㈜트리즈컴퍼니(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더가게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정의

① "서비스"라 함은 더가게 서비스의 인터넷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온라인 상의 모든 서비스를 말합니다.
② "이용자"라 함은 서비스의 인터넷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③ "회원"이라 함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이메일 회원 계정 또는 네이버 등 회사가 정한 SNS에서의 회원 계정(이하 “SNS 계정”)을 연동하는 등 일부 절차를 거쳐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이 약관에 따라 서비스를 제공받는 자(이하 "회원")를 말합니다.
④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으로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 효력 및 개정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알 수 있도록 서비스 페이지에 게시함으로써 이를 공지합니다.
② 회사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콘텐츠산업진흥법, 전자문서및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등 관련 법을 위반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개정약관 및 개정약관의 시행일자와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그 시행일자 7일 전부터 시행일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단, 개정 내용이 회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그 시행일자 30일 전부터 시행일 이후 상당한 기간 동안 본 서비스 페이지에 게시하거나 팝업화면을 게시하는 등 이용자가 충분히 인지할 수 있는 합리적으로 가능한 방법으로 공지하며, 개정된 약관은 그 시행일에 효력이 발생됩니다.
④ 회사가 전항에 따라 회원에게 통지하면서 공지일로부터 개정약관 시행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승인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고지하였음에도 불구하고 회원의 거부의 의사표시가 없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가 제공하는 개별 서비스의 내용에 따라 개별 서비스에 대한 약관 및 이용조건을 별도로 정하여 회원의 동의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별 서비스에 대한 이용약관 및 이용조건이 본 약관에 우선합니다.

제4조 약관 동의 및 서비스 이용계약의 체결

① 이용자는 이메일 회원 계정 또는 SNS 계정으로 서비스에서 최초 로그인하여 이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회원에게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②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은 회사의 사정에 따라 추가, 변경,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내서랍장” 페이지 내 설정 메뉴를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④ 회원에 가입하는 자는 회사가 요구하는 개인신상정보를 성실히 제공하여야 합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자가 사실과 다른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발생하는 제반 손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5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관리

① 회사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회원으로부터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개인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사의 귀책 없이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회원의 정보가 노출된 경우 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6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이메일, SMS(휴대폰 문자 메세지), 카카오 알림톡, 전화, 로그인 시 팝업 등으로 회원들에게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공지사항’에 게시함으로 전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전항의 통지를 합니다.

제7조 서비스의 제공 및 이용

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종류는 아래 각 호로 합니다.
1. 더가게 서비스
2. 1.의 서비스에 부가하여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② 서비스 이용시간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불가능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00:00-24:00)으로 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서비스 설비의 정기점검 등의 사유로 일정 기간 동안 서비스 제공을 일시 중지하거나 서비스 제공 시간을 제한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 대해 그 사유를 사전에 통지합니다. 단, 회사는 사전 고지가 불가능한 긴급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8조 서비스의 변경, 중단, 일시 중지

① 회사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사업 계획 및 서비스 운영정책에 따라 수정·변경 및 중단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 점검·보수·공사 및 기간통신사업자의 전기통신 서비스의 중지, 서비스 이용의 폭주나 국가비상사태 등을 사유로 서비스 제공에 장애가 발생한 경우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서비스를 일시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본 조에 따른 서비스의 변경·중단·일시 중지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서비스를 통해 공지하는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긴급하게 이용을 정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9조 권리의 귀속 및 저작물의 이용

①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지식재산권을 포함한 일체의 권리는 회사에 귀속됩니다.
②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작성한 게시물, 댓글, 태그 등(이하 “게시물 등”이라 합니다)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일체의 권리는 별도의 의사표시가 없는 한 각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③ 회원은 자신이 서비스에 게시한 게시물 등을 회사가 국내ㆍ외에서 다음 각 호의 목적으로 사용하는 것을 허락합니다.
1. 서비스(서비스가 제3자가 운영하는 사이트 또는 미디어의 일정 영역 내에 입점하는 형태로 제공되는 경우 포함) 내에서 게시물 등의 복제·전송·전시 및 우수 게시물을 서비스 화면에 노출하기 위하여 게시물의 내용 변경 없이 크기를 변환하거나 단순화하는 등의 방식으로 수정하는 것
2. 회사가 운영하는 다른 서비스에서 게시물을 복제·전송 또는 전시하는 것. 다만, 회원이 명시적으로 복제·전송 또는 전시에 동의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음
3.회사의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한 목적으로 미디어·통신사 등에 게시물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보도·방영하게 하는 것. 이 경우 회사는 회원의 개별 동의 없이 미디어·통신사 등에게 회원정보를 제공하지 않음
④ 회사는 전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 등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습니다.
⑤ 회원이 서비스에 게시물을 게재하는 것은 다른 회원이 게시물을 서비스 내에서 사용하거나 회사가 검색결과로 사용하는 것을 허락한 것으로 봅니다. 다만, 회원은 서비스 내의 관리기능을 통하여 게시물의 공개옵션 설정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⑥ 회사는 서비스의 정책 또는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 간 통합 등의 사유로 게시물의 게재위치를 변경·이전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10조 게시물의 관리 및 임시조치

① 회원의 게시물 등이 관련 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관련 법령이나 적법한 권리자의 요청에 따라 해당 게시물 등에 대한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게시물 등에 회사의 약관 및 서비스 운영정책에 위반되는 사유가 있는 것으로 확인된 경우, 운영정책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③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이라 합니다)의 규정에 의해 다른 회원의 공개된 게시물 등이 본인의 사생활을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등 권리를 침해 받은 회원 또는 제3자(이하 “삭제 등 신청인”이라 합니다)는 그 침해사실을 소명하여 회사에 해당 게시물 등의 삭제 또는 반박 내용의 게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해당 게시물 등의 권리 침해 여부를 판단할 수 없거나 당사자 간의 다툼이 예상되는 경우 해당 게시물 등에 대한 접근을 임시적으로 차단하는 조치(이하 “임시조치”라 합니다)를 최장 30일까지 취합니다.
④ 전항에 의해 본인의 게시물 등이 임시조치된 회원(이하 “게시자”라 합니다)은 임시조치기간 중 회사에 해당 게시물 등을 복원해 줄 것을 요청(이하 “재게시 청구”라 합니다)할 수 있으며, 회사는 임시조치된 게시물의 명예훼손 등 판단에 대한 방송통신심의위원회 심의 요청에 대한 게시자 및 삭제 등 신청인의 동의가 있는 경우 게시자 및 삭제 등 신청인을 대리하여 이를 요청하고 동의가 없는 경우 회사가 이를 판단하여 게시물 등의 복원 여부를 결정합니다. 게시자의 재게시 청구가 있는 경우 임시조치 기간 내에 방송통신심의위원회 또는 회사의 결정이 있으면 그 결정에 따르고 그 결정이 임시조치 기간 내에 있지 않는 경우 해당 게시물 등은 임시조치 만료일 이후 복원됩니다. 재게시 청구가 없는 경우 해당 게시물 등은 임시조치 기간 만료 이후 삭제됩니다.
⑤ 회사는 서비스 내에 게시된 게시물 등이 사생활 침해 또는 명예훼손 등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한다고 인정하는 경우 회원 또는 제3자의 신고가 없는 경우에도 임시조치(이하 “임의의 임시조치”라 합니다)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⑥ 회사는 서비스 내에 게시된 게시물 등이 사생활 침해 또는 명예훼손 등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한다고 인정하는 경우 회원 또는 제3자의 신고가 없는 경우에도 임시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⑦ 회원의 게시물 등으로 인한 법률상 이익 침해를 근거로, 다른 회원 또는 제3자가 회원 또는 회사를 대상으로 하여 민·형사상의 법적 조치(예: 형사고소, 가처분 신청∙손해배상청구 등 민사소송의 제기)를 취하는 경우, 회사는 동 법적 조치의 결과인 법원의 확정판결이 있을 때까지 관련 게시물 등에 대한 접근을 잠정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게시물 등의 접근 제한과 관련한 법적 조치의 소명, 법원의 확정 판결에 대한 소명 책임은 게시물 등에 대한 조치를 요청하는 자가 부담합니다.

제11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이에 필요한 설비를 유지·점검하며 문제가 발생한 경우 복구 등의 조치를 이행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이메일로 회원이 수신에 동의하지 아니한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아니합니다.

제12조 회원의 의무

①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지식재산권을 포함한 일체의 권리는 회사에 귀속됩니다.
② 회원은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회원정보에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2. 회사의 서비스에 게시된 정보를 변경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영리 또는 비영리의 목적으로 복제·출판·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3.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제3자에게 본인을 홍보할 기회를 제공하거나 제3자의 홍보를 대행하는 등의 방법으로 금전을 수수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할 권리를 양도하고 이를 대가로 금전을 수수하는 행위
4. 회사 기타 제3자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지식재산권을 침해하는 등 회사나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5. 다른 회원의 계정을 도용하여 부당하게 서비스를 이용한 경우
6.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등이 담긴 내용을 게시하거나 공공질서 또는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7.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 법령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를 전송·게시하거나 청소년보호법에서 규정하는 청소년유해매체물을 게시하는 행위
8. 회사의 직원이나 서비스의 관리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또는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게시물 등을 작성하거나 이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9.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파일·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하거나 다른 회원에게 발송하는 행위
10. 스토킹(stalking). 스팸성 댓글의 게재 등 다른 회원의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는 행위
11.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그 동의 없이 수집·저장·공개하는 행위
12. 광고 또는 선전 등 영리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13. 회사가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등을 개작하거나 리버스 엔지니어링, 디컴파일, 디스어셈블 하는 행위
14. 본 약관 및 회사가 규정한 서비스 운영정책을 위반하는 행위
③ 회사는 회원이 전항 각 호의 행위를 하는 경우 해당 게시물 등을 삭제 또는 임시조치할 수 있고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그 사유가 중대한 경우 일방적으로 본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④ 회원이 본 조 제2항 각 호의 행위를 함으로써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해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⑤ 본 서비스 내에서 회사의 관여 없이 회원 간 이루어지는 일체의 행위(거래 행위 포함)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모든 의무와 책임은 해당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그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3조 서비스 이용의 제한 및 중지

① 회사는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시킬 수 있습니다.
1.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 운영을 고의 또는 과실로 방해하는 경우
2. 회원이 제12조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3. 기타 중대한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해당 회원에 대해 서비스 제공을 지속하는 것이 상당하지 않다고 판단되는 경우
② 회사는 전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 기간 등을 회원에게 알립니다

제14조 계정의 관리책임

회원은 본인의 계정 관리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며, 본인 계정을 제3자가 무단 이용하는 등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단, 회사의 고의∙과실로 인하여 야기된 경우에는 회사가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15조 양도금지

회원의 서비스 받을 권리는 이를 양도 내지 증여의 대상으로 하거나 질권의 목적으로 활용할 수 없습니다.

제16조 이용계약의 해지

①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내부 규정에 따라 이를 처리합니다.
② 본 이용 계약이 해지된 경우 회원의 게시물 등은 삭제됩니다. 단, 다른 회원의 게시물에 작성된 댓글 등 다른 회원의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게시물 등은 삭제되지 않습니다.

제17조 면책조항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이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1.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의 상태가 있는 경우
2.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사와 서비스 제휴계약을 체결한 제3자의 고의적인 서비스 방해가 있는 경우
3. 회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발생한 경우
4. 제1호 내지 제3호를 제외한 기타 회사의 고의∙과실이 없는 사유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어려운 경우
② 회사는 회원이 작성하여 서비스에 게재된 정보 및 자료의 신뢰도나 정확성 등에 대해서는 보증을 하지 않으며 이로 인해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18조 약관의 해석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회사와 회원 간 합의하여 결정하고, 합의가 되지 않는 경우 관련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19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①이 약관은 대한민국법에 의하여 규정되고 이행되며, 회사와 회원 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대한민국법을 적용합니다.
②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분쟁은 서울중앙지방법원 또는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이 약관은 2020년 06월 24일부터 적용됩니다.

프로필 수정

저장

닉네임
이메일
자기소개
성명
연락처
생년월일
성별
남성
여성
선택안함
지역

약관 및 정책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운영정책

공지사항

FAQ

알림

전체 알림 활성화
공지사항 및 이벤트 알림
새 소식받기 알림
내 게시글 좋아요 알림
내 게시글 댓글 알림
댓글 멘션 알림
새 소식 알림